728x90
반응형

페이스북 메타버스 전담팀에 대해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페이스북 메타버스 전담팀 외에도 또한, 페이스북 메타버스 비전 알려드리고 있습니다. 이 글을 다 읽으시면 페이스북 메타버스 전담팀 이해하실 수 있으시며, 페이스북 메타버스 비전 알 수 있으실 겁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끝까지 읽어주시면 도움될 것이라 자신합니다. 

페이스북, 메타버스 전담팀 꾸린다 

페이스북(Facebook)이 메타버스 기업으로 거듭나길 원하는 듯 보입니다. 7월 26일 페이스북은 사내에 메타버스를 위한 전담 팀을 설립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페이스북-메타버스-전담팀에-관한-CNBC-보도

현재 페이스북은 리얼리티 랩스(Reality Labs)라는 명칭의 가상현실 전문 사업부를 운영하고 있는데, 메타버스 전담팀을 이 사업부 안에 설치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현 인스타그램(Instagram)의 프로덕트 담당 임원인 비샬 샤이(Vishal Shah)이 이 페이스북의 새로운 메타버스 전담팀에 합류하게 될 것이라는 뉴스도 나오고 있습니다. 그동안 페이스북의 사업에서 인스타그램이 가지고 있었던 무게감을 생각하면, 해당 부문의 임원을 메타버스 전담팀으로 인사 조치했다는 사실은 페이스북이 메타버스에 얼마나 많은 기대감을 가지고 있는 지 알 수 있게 합니다. 

리얼리티 랩스의 부사장 앤드류 보즈워스(Andrew Bosworth)는 "오늘날 이미 포털(Portal)과 오큘러스(Oculus)를 이용해 물리적 거리와 상관없이 다른 사람이 있는 방 안이나 새로운 가상세계 및 경험으로 이동해 가는 것이 가능"하지만, "메타버스에 대한 우리의 완전한 비전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이들 공간들을 잇는 연결고리를 마련하여 물리적 한계를 제거하고 마치 집 안의 한 방에서 다른 방으로 이동하듯 손쉽게 공간을 오갈 수 있도록 해야한다"고 메타버스 전탐 팀의 설립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페이스북, 오큘러스로 메타버스 주도권 잡기 시도 계속할 듯 

페이스북은 오큘러스라는 가상현실(VR) 기업을 자회사로 두고 있습니다. 그리고 이제는 가상현실을 넘어서 메타버스 분야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오큘러스에 적극 투자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페이스북 창업자이자, CEO인 마크 저커버그(Mark Zuckerberg)는 언론사 인터뷰를 톻애 오큘러스 VR 헤드셋에서 작동하는 메타버스에 대한 비전을 언급하기도 했습니다. 인터뷰에서 그는 만약 계획한 대로 실행이 이루어질 경우 향"후 5년" 안에 사람들이 페이스북을 메타버스 기업이라 생각하게 될 것이라 설명했습니다. 과연 저커버그의 바람대로 페이스북이 메타버스 주도권을 잡을 수 있을 지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입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 :

2021.07.25 - [투자 스터디] - 인터넷·모바일 이후의 미래 키워드 '메타버스' 자세히 알아보기 (1)...메타버스 개념과 가치사슬

2021.07.25 - [투자 스터디] - 인터넷·모바일 이후의 미래 키워드 '메타버스' 자세히 알아보기 (2)...메타버스 주목 이유와 관련주 정리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